• 본 게시판의 의도와 맞지 않는 개인정보, 상업적 광고, 불건전한 내용,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내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게시물은 사전 통보없이 삭제 됩니다.
  • 친절공무원 추천은 여기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칭찬합시다 상세보기
제목 서해선(소사-원시) 복선 전철 시승기 및 칭찬
선행자 교통정책과 이은별님외 철도팀 등록자 이*희
등록일 2018/05/15
첨부
서해선(소사-원시) 복선 전철 시승기

서해선(소사-원시선) 복선전철 시승식 행사가 2018년 5월 15일 개최되어서 다녀왔습니다.

시승자 공개광고가 안산시 홈피에 선착순마감이라 5월8일 오전중 잽싸게 신청했던 바 다행히 저와 배우자가 함께 할 수가 있었습니다. 당일 안산시청 본관앞에 대기중인 버스에 올라 13시 30분 출발하여 초지역통합청사에 도착한후 기념사진을 찍은후 안으로 이동하여 잠시동안의 안전교육을 받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로 내려가 드디어 전철에 탑승하게 되었네요

14시 17분에 초지역을 출발한 열차가 부천 소사역까지 12개 역사를 운행하게 되었는데요

각 구간마다 정차는 하되 문은 열리지 않게 운행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20분만에 소사역에 다다랐습니다.(원래는 30여분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스크린도어로 비치는 지하의 외부는 그저 암흑의 세계라 조금은 답답하였었는데, 시흥시청역을 지나 신현역에 이르는 구간은 지상구간으로 달리게 되어있어 비로소 환한 바깥세상을 보니 숨통이 트이더군요

처음 운행하는 거라서인지 지하철 내부는 매우 깔끔하게 되어 있었구요

다만 아직 초지역 화장실은 제대로 정리가 안된 것이 옥의 티였습니다. 소변기에 물 밸브가 작동이 안되었거든요

그리고 주지할 사항은 안산시 구간중
당초 화랑역으로 홍보되어 그리 알고 있었던 역이름이 초지역으로 되어 있구요.

지금까지 석수골역으로 불려왔던 역 또한 달미역으로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소사역 직전역도 복사역이 아니라 소새울역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별첨 사진 참조)

초지역이 통합역사라 이곳에서 지상구간은 4호선으로, 지하구간은 서해선(소사-원시구간)으로 운행되는데요. 소사역에서 1호선으로 구로방향으로 가게 되겠지요

한가지 단점이라면 초지역 지하로 내려가려면 에스컬레이터를 타게 되는데 급경사라서 깜짝 놀랐습니다. 상당히 경사가 심해서 어르신들은 꽤나 신경이 쓰일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아마도 한정된 좁은 공간에 설치하다보니 이렇게 급한 경사로의 에스컬레이처를 설치 운행하게 된 듯 싶습니다.


아무튼 오늘의 시승식 행사는 부천시, 시흥시, 안산시 주민 각 90명 도합 270명과 내.외빈 관계자분 합하여 400여분이 이날 시승식행사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설레임에 들떠 시승식에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아쉬운점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매우 좋았습니다.

안산시청에서 관광버스에 함께 탑승하여 초지역에 도착한후 전철 시승행사를 마치고 다시 초지역에서 시청본관앞까지 안전하고 편안하게 인솔해주신 안산시청 교통정책과 이은별 주무관 및 관계자분들께 고마움의 인사를 올립니다.

비록 짧지만 기억에 오래남을 뜻 깊은 추억을 만들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5월 15일 오후 선부동에서 행정사 이종희 올림
게시판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관산도서관 시설과 프로그램에 대해 칭찬합니다
다음글 공지 마지막 이벤트입니다!!! 사회복지사 최대할인 지원혜택
목록 수정 삭제
메뉴관리담당자
총무과 총무팀 / 031-481-3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