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안산시, 아동학대.성폭력 예방 교육 진행
주관부서 여성가족과 등록부서 공보관
등록일 2018/11/08
첨부  64 안산시, 아동학대.성폭력 예방 교육 진행1.jpg  첨부파일 웹에서 바로보기
 64 안산시, 아동학대.성폭력 예방 교육 진행2.jpg  첨부파일 웹에서 바로보기
 64 안산시, 아동학대.성폭력 예방 교육 진행3.jpg  첨부파일 웹에서 바로보기


안산시, 아동학대‧성폭력 예방 교육 진행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258명 대상… “아동의 목소리를 잘 들어야”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 6일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아동복지시설(지역아동센터, 공동생활가정) 종사자 258명을 대상으로 ‘아동 학대 예방 및 신고 의무자 교육’과 ‘아동 성폭력 예방 교육’을 동시에 실시했다.

 먼저 ‘아동 학대 예방 및 신고 의무자 교육’은 경기도 아동보호전문기관 소속의 신재학 강사가 맡았으며, 학대 아동의 조기 발견 및 신속한 초기 개입의 중요성 그리고 신고 의무자로서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 ‘아동 성폭력 예방 교육’을 진행한 정미선 직장남여연구소 대표는 성폭력 피해자의 특성과 사건 발생 시 대처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아동들에 대한 정확한 성교육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평소 궁금했던 성폭력 관련 제도와 실무 사례를 배울 수 있어 뜻 깊었고, 아동 학대 실태를 알게 돼 마음이 아팠다”며 강의가 끝난 후에도 질문을 이어가는 등 열의를 보였다.  

 윤화섭 시장은 “사회적 돌봄과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의 행복과 꿈을 위해 노력하는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아동의 목소리를 잘 듣는 안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안산시 복지문화국 여성가족과 (박소영)
    Tel  : 031-481-2308

게시판 이전글,다음글
페이스북 링크   트위터 링크
이전글 상록구,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 정리
다음글 안산시, 생활 밀착 위생용품 수거.검사
목록
메뉴관리담당자
공보관 공보팀 / 031-481-2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