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안산시, '고농도 미세먼지 피해 예방 종합대책회의' 개최
주관부서 환경정책과 등록부서 공보관
등록일 2017/05/19
첨부  173 안산시,‘고농도 미세먼지 피해 예방 종합대책회의’개최.jpg  첨부파일 웹에서 바로보기

 

안산시,‘고농도 미세먼지 피해 예방 종합대책회의’개최
 - 양진철 부시장 주재, 안산시 실정에 맞는 실행 가능한 방안에 대해 논의 -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17일 고농도 미세먼지로부터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고농도 미세먼지 피해예방 종합대책’ 회의를 진행했다.
 

 양진철 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는 환경정책과 등 11개 부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피해 예방을 위한 대책을 종합해 안산시 실정에 맞는 합리적이고 실행 가능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종합대책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대책으로 미세먼지 경보 발령에 따른 대책상황반을 운영하여 신속히 시민들에게 전광판을 비롯해 홈페이지, 동 주민센터, 버스 전광판 등을 통해 전파하고 차량 2부제와 소각시설 가동율 저감, 대규모 공사장 외부작업 중단, 도로 살수차 확대운영 등 비상 조치를 시행한다.
 

 또한 고농도 미세먼지 피해 예방을 위한 대책으로 미세먼지 발생의 주범인 경유자동차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및 매연저감장치 부착,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 경유버스를 CNG버스로 단계적으로 대체 추진한다.
 

 산업단지 등 미세먼지 발생 사업장에 대해서는 미세먼지 다량 발생 사업장을 선정, 특별관리를 통해 미세먼지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중소 영세 미세먼지 발생 사업장에 대해서는 노후 및 효율저하 방지시설 교체를 위한 보조금 및 융자를 지원한다.
 

 아울러 개발행위허가와 실시계획인가, 건축허가 시 저공해 건설기계 사용 및 미세먼지 저감시설 등 미세먼지 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조건을 부여하고 조건 이행여부를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양진철 부시장은 “미세먼지 발생이 외부의 영향이 크지만 시 자체적으로 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역할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 안산시 환경에너지교통국 환경정책과 (유선종)
    Tel  : 031-481-2612
 


 

게시판 이전글,다음글
페이스북 링크   트위터 링크
이전글 안산시, MICE시설 도입 타당성 조사 용역 자문회의 개최
다음글 안산시, 2015년 시내버스 비수익 노선 재정지원금 확정
목록
메뉴관리담당자
공보관 공보팀 / 031-481-2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