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안산시, 만 3세~6세 아동 자가시력검진 실시
주관부서 단원보건소 등록부서 공보관
등록일 2017/04/21
첨부

 

안산시, 만 3세∼6세 아동 자가시력검진 실시
 - 어린이 시력이상은 7~9세 이전에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 -

 안산시 상록수․단원보건소는 4월 중순부터 취학전 아동(만 3~6세)이 입소하고 있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자가시력검진도구를 배부한다.
 

 어린이 시력발달은 대부분 7~9세를 지나면 더 이상 발달하지 않고 완성되며, 이때 완성된 시력이 평생을 좌우하게 된다. 따라서 시력이 충분히 나오지 않거나 두 눈의 시력차이가 많이 나는 약시 등의 시력이상은 7~9세 이전에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자가시력검진도구는 안과전문의에 의해 개발․검증된 표준검진도구로 보호자가 쉽게 아이의 시력검사를 할 수 있다. 보호자는 보육시설을 통해 전달받은 검진도구로 아이의 시력검진을 하고 그 결과를 도구에 있는 조사표에 작성하여 보육시설에 제출해야 한다. 
 

 제출된 조사표를 통해 재검진 대상으로 판정된 경우 안과 등에서 정밀검사 받은 후 한국실명예방재단에 연계해 저소득 가정은 치료용 안경비용 및 눈수술 비용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이미 치료 중인 경우 치료용 패치 및 시력훈련 교육재료 및 프로그램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단원보건소 관계자는 “평생 눈건강은 취학 전 시력검진부터 시작되며, 자가시력검진으로 아이 뿐 아니라 가정 내의 건강한 눈관리를 위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자가시력검진에 대한 보호자의 관심을 당부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상록수보건소(☎481-5975) 또는 단원보건소(☎481-2563)로 문의하면 된다.

 

■ 안산시 단원보건소 보건행정과 (안지은)
    Tel  : 031-481-3411
 

게시판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2017년 소규모 공동주택 안전점검 추진
다음글 안산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제작.배포
목록
메뉴관리담당자
공보관 공보팀 / 031-481-2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