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안산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제작.배포
주관부서 정수과 등록부서 공보관
등록일 2017/04/21
첨부

 

안산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제작·배포
- 동 주민센터를 통해 각 가정에 배부하고 시청, 구청 등 민원실에도 비치 -

                
 안산시 상하수도사업소(소장 김형수)는 2016년 정수장별 수돗물 수질상태 및 관련정보를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제작·배포 한다고 21일 밝혔다.
 

 품질보고서에는 원수에서 수도꼭지까지의 수돗물 생산과 공급과정, 정수장별 급수현황, 2016년 수질검사 결과, 먹는물 수질기준 설명 및 기타 수돗물에 대해 궁금한 점을 상세하게 담고 있으며, 시민들이 읽기 쉽도록 리플릿 형태의 요약본으로 제작했다.
 

 이 보고서는 동 주민센터를 통해 각 가정에 배부하고 시청, 구청 및 보건소 등의 민원실에도 비치한다.
 

 특히 안산시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은 법정수질기준 85항목 외에 미규제 유해물질 65항목 포함한 150항목으로 확대 시행하여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하게 생산·공급해 수돗물의 안전성 확보와 불신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업소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투명한 정보제공으로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감과 궁금증이 해소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모든 시민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수질검사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안산시상하수도사업소 홈페이지 또는 정수과(☎481-3825)로 문의하면 된다.


■ 안산시 상하수도사업소 정수과(임창일)
    Tel : 031-481-3825
 

게시판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안산시, 만 3세~6세 아동 자가시력검진 실시
다음글 안산시 농업기술센터. 안산상록경찰서 업무협약 체결
목록
메뉴관리담당자
공보관 공보팀 / 031-481-2791